컴퓨팅/소프트웨어

Windows 10 1803 RTM 빌드 Slow Ring 프리뷰 채널 배포 시작

epician 2018. 3. 31. 05:19

Update #1

Slow ring 채널 배포 이후 발견된 버그로 인해, 이 빌드에 대한 RTM 태그는 취소되었다. 따라서, Windows 10 1803의 RTM 배포는 연기된 상태이며, 아직 확정된 날짜는 없다.

Update #2

공식적인 일정이 발표되었다. RTM 버전은 4월 30일 공개될 예정이고, 윈도우 업데이트 사이트를 통한 배포는 5월 8일부터 시작된다.

Windows 10 1803 (RS4; Redstone 4) RTM 버전을 Slow Ring 프리뷰 채널에 공개함으로써 정식 공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이 빌드는 약 3일 전, Fast Ring 채널을 통해서 배포됐었는데, 예상보다 더 빠르게 Slow Ring 채널로 배포되기 시작했다.

이 빌드들은 Insider Preview라는 워터마크가 빠진 것으로 보아 RTM 빌드로 확실시 되고 있다. 빌드넘버는 17133 이다.
이 빌드는 지난 프리뷰 빌드에서 기능추가 없이 버그 개선에 주력한 것으로 보인다. 정식 공개는 4월 10일(현지시각)로 알려져 있으나, 공식적인 일정은 아니다.

Windows 10 1803의 주요 업데이트 항목을 간략히 소개하면 아래와 같다.

타임라인 기능 도입

확장된 태스크뷰를 통해 이전 활동의 특정시점으로 되돌아 갈 수 있는 기능이다.
지난 30일간이 활동 뿐만 아니라 현재 시스템상에서 실행 중인 앱의 이전 시점 중 하나로 되돌아 갈 수 있다.

근거리 공유

근거리(nearby)에 있는 장치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를 통해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포커스 어시스트

이전에 도입되었던 기능 Quiet hours(방해금지)가 포커스 어시스트(Focus Assist)로 개편되었다.
모든 알림을 차단하여 작업에 방해받지 않도록 할 수 있으며, 이전에 비해 접근성(사용편의성)이 개선되었다.

Fonts

제어판 애플릿으로 남아 있던 Fonts(글꼴)가 설정앱(Settings)으로 통합되었다.

플루언트 디자인

1709부터 도입되기 시작했던 플루언트(Fluent) 디자인이 더 개선되었다.

편의성 개선

블루투스 연결 편의성, 그래픽 설정, 데이터 사용량 제한, 게임바 등이 새롭게 추가되거나 개선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