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소프트웨어

Windows 8, 스토어 0x80073cf9 에러 해결

epician 2013. 3. 27. 14:45

며칠 전, Windows Store에서 앱 업데이트가 안되고 0x80073cf9 에러를 뿜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일시적인 장애겠지 싶어 그냥 두고 봤으나 며칠 째 동일한 에러를 뱉어내는 걸 보니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가 아니라 제 시스템이 문제라는 생각에 구글링 시작.

그 중에서 0x80073cf9 에러 문제 해결에 도움된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합니다.

1. AUInstallAgent 폴더 확인

윈도 시스템 폴더 (보통 C:\Windows)를 열어 그 아래에 AUInstallAgent 폴더(C:\Windows\AUInstallAgent)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 경우 이 폴더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ㅡ.ㅡ;;

없다면 해당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2. Modern UI Apps Troubleshooter 실행

Modern UI Apps Troubleshoo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다보면 폴더 권한설정 문제라던지 앱 실행, 업데이트에 필요한 컴포넌트라던지 여러 문제를 점검하고 수정해 줍니다.

3. 재시작 & 다른 방법들..

AUInstallAgent 폴더 확인, Troubleshooter 프로그램 실행을 마쳤다면 시스템을 재시작(재부팅)하고, 앱이 에러 없이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페이지들을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