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Windows Store에서 앱 업데이트가 안되고 0x80073cf9 에러를 뿜어내기 시작했습니다. 일시적인 장애겠지 싶어 그냥 두고 봤으나 며칠 째 동일한 에러를 뱉어내는 걸 보니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가 아니라 제 시스템이 문제라는 생각에 구글링 시작.
그 중에서 0x80073cf9 에러 문제 해결에 도움된 방법 한 가지를 소개합니다.
1. AUInstallAgent 폴더 확인
윈도 시스템 폴더 (보통 C:\Windows)를 열어 그 아래에 AUInstallAgent 폴더(C:\Windows\AUInstallAgent)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 경우 이 폴더가 사라지고 없었습니다. ㅡ.ㅡ;;
없다면 해당 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2. Modern UI Apps Troubleshooter 실행
Modern UI Apps Troubleshoo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합니다. Next 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하다보면 폴더 권한설정 문제라던지 앱 실행, 업데이트에 필요한 컴포넌트라던지 여러 문제를 점검하고 수정해 줍니다.
3. 재시작 & 다른 방법들..
AUInstallAgent 폴더 확인, Troubleshooter 프로그램 실행을 마쳤다면 시스템을 재시작(재부팅)하고, 앱이 에러 없이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페이지들을 참고해 보세요.
- http://www.ghacks.net/2013/02/22/fixing-error-code-0x80073cf9-in-windows-8/
- http://answers.microsoft.com/en-us/windows/forum/windows_cp-winapps/cannot-install-windows-8-apps-error-0x80073cf9/97e793dc-4d46-44ab-a7ec-ec4a2b435304
'컴퓨팅 >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7 SP1, 디스크 정리(Disk Cleanup) 프로그램 업데이트 (0) | 2013.10.12 |
---|---|
KB2810009, 오피스 2013 업데이트 에러 해결 (3) | 2013.09.13 |
윈도 7, 8 로그인 에러 해결방법 "The User Profile Service failed the Login. User Profile cannot be loaded." (192) | 2013.09.06 |
Windows 8.1에서 바뀐 부분 (2) | 2013.08.24 |
Windows 8.1에서 바뀌는 부분 (4) | 2013.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