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소프트웨어

차기 윈도우 명칭 Windows 10으로 확정

epician 2014. 10. 1. 13:15

코드네임 Windows Threshold의 정식명칭이 Windows 10으로 확정됐습니다. Technical Preview 버전은 한국시간으로 10월 2일 공개될 예정인데, 프리뷰 버전 답게 실사용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알려진 버그가 아직 꽤 됩니다.

프리뷰 버전은 이 사이트(http://preview.windows.com/)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9를 건너띄고 10으로 이름을 붙인 것은 조금 의외인데, OS의 방향성은 확실해졌다는 느낌이 옵니다.

임베디드 기기부터 핸드헬드 기기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 노트북, 데스크탑 그리고 게임콘손인 엑스박스까지 하나의 앱 생태계로 묶으려는 노력이 더욱 확실해졌습니다.

사실 Windows 8.1부터 Universal Apps 라는 이름으로 앱 개발 플랫폼을 Windows Phone 8.1과 통합을 시도했는데, 아직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아마도 Windows 10부터는 거의 모든 플랫폼을 아우르려는 계획인가 봅니다. 그래서 차기 Windows Phone의 명칭 역시 Windows Phone 10이 될 것이라는군요.

이번에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Windows 10은 Windows 8이 기업시장에 진출하지 못한 것을 크게 의식했는지, 주로 기업시장에 호소하는 듯한 데이터 보안성 강화가 주요 내용이었는데,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컨퍼런스는 내년 봄에 정식 출시를 앞두고 다시 갖을 계획이라고 합니다.